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책이 사람을 인간답게 만든다

유치원으로 간 꼰대의 돌직구

by 지구촌사람 2017. 5. 8. 17:03

본문

728x90
반응형
SMALL


[나의 한마디 My Words 140]

 

책이 사람을 인간답게 만든다

Book Makes a Man Human

 

독서는 사람을 깊고 두껍고 높게 변화시킨다.

사고, 행동 선택, 언어의 측면에서.

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것은 책이다. -

 

Reading transforms a man deeper, thicker, and higher

in terms of thinking, action chosen, and a command of language.

It is the book that makes a man human. - Jony Choi

[May 2017]

 

[참고] 마릴린 먼로는 독서광이었다. 그것도 고급 독서가.

그녀가 책을 읽고 있는 사진들은 선전용이 아니었다.

그녀의 일상이었다. 아래에 그중 몇 장만 보인다.





  

그녀가 읽고 있는 것들은 <사고력 개발법>, 아더 밀러의 <군중의 적>

(입센 작품을 미국식으로 번안한 것), 영미시의 바이블 격인

월트 휘트먼의 <풀잎>, 그리고 백과사전류와 같은 것도 있다.

(그녀가 죽은 뒤 서가를 둘러본 이들은 놀랐다.

금서 목록에 올라 있는 사회주의 이념 서적들까지 있었다.)

  

그런 그녀가 남긴 명언들은 아주 많다. 평범한 것들이지만

사색을 거쳐 숙성시킨 것들이기에, 그 울림은 먼로만의 것으로 남는다.

 

다른 누군가의 삶을 함부로 논하지 마라.

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!”

 

혼자 있을 때, 난 내 자신으로 되돌아간다.

성공은 공공연하게 만들어지지만,

재능은 혼자 있는 시간에 탄생하기 때문이다.”

 
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